그랜드오페라단 창단 25주년 기념 어린이를 위한 클래식 음악동화 [ 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 ] 2021. 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9-20 12:04 조회1,50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그랜드오페라단(단장:안지환)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클래식 음악동화 <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를 10월16일(토) 11시 부산문화회관 중극장에서 공연한다.
어린이를 위한 클래식 음악 동화 - ‘마술피리’ 이야기 속으로 들어간 모차르트! 세종문화회관이 2015 ~ 2017년 연속으로 세종체임버홀에서 공연하며 객석 점유율 97%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한 공연!
<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는 모차르트의 대표적인 오페라 ‘마술피리’에 동화적 상상력을 더해 재탄생시킨 어린이 음악극으로 작곡가 모차르트와 그의 마음속 친구 모짜렐라가 원작 '마술피리'의 주인공들과 어울려 직접 모험을 펼쳐나가는 내용이다.
이 공연은 어린이 음악극의 대가들이 만나 탄생시킨 웰메이드 에듀콘서트로, 문화관광부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2003),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아동청소년 부문 음악상(2012) 수상에 빛나는 작곡가 신동일과 어린이 음악극 '페페의 꿈'을 각색하고 에듀콘서트 ‘귀뚜리의 음악여행’ 대본, 코믹오페라 ‘테이크아웃’ 작/작사의 이현수 작가, 그리고 오페라 ‘춘향전2020’, ‘베비장전’, 뮤지컬 ‘웰컴투마이월드’ 등 수많은 작품을 연출한 김태웅 연출가가 함께 한다.
또한 무대 밖 일곱 번째 연주자는 어린이 관객이다. 주인공들은 어린이 관객들에게 말을 걸고, 함께 박수를 치며 주인공들과 함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이를 통해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무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이번 공연에서는 '마술피리'의 원작에 실린 아리아와 이중창뿐 아니라 모차르트 세레나데 13번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무지크', '교향곡 41번(주피터)',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 등 모차르트의 다른 대표곡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그랜드오페라단’은 1996년에 창단된 단체로서, 오페라를 통한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정기공연과 문화예술교육사업을 펼치고 있다.
2005년부터 2007년까지 3년간 문화관광부와 교육인적자원부가 공동주관하는 학교-지역 연계문화예술교육 시범사업의 주관단체로 선정돼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창조성 배양에 기여하여 문화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랜드오페라단의<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는 10월 16일 토요일 오전 11시 한차례 부산문화회관 중극장에서 열린다.
(문의: 051-853-2341 그랜드오페라단)
* 공연 특징
-그랜드오페라단의 가족오페라 시리즈 첫 번째 레파토리
-모차르트의 대표 오페라 ‘마술피리’를 아이들의 눈높이 맞게 각색한 작품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에 동화적 상상력을 더해 재탄생시킨 어린이 음악극
-천재 작곡가 모차르트와 그의 마음속 친구 모짜렐라가 원작 ‘마술피리’의 주인공들과 함께 모험을 펼쳐나가는 내용
* 공연 소개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음악동화로 재탄생한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
- 원작의 천재 작곡가 모차르트와 그의 마음속에 살고 있는 이야기 친구 모짜렐라가 ‘마술피리’의 모험을 함께 한다면 어떨까?!
- 오페라 ‘마술피리’를 비롯해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뮤직’ 등 모차르트의 다양한 작품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공연 * 꼼짝 못하는 클래식 공연은 굿바이, 무대 밖 일곱 번째 연주자 어린이 관객!
- 어린이 관객들에게 말을 걸고, ‘마술피리’를 나눠주고 불기도 하며 주인공들과 함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생생한 라이브 관객참여형 인터랙티브 음악회
-2021년 10월 문화의 달, 그랜드오페라단이 선보이는 어린이를 위한 클래식 음악동화‘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 공연
–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를 각색하고 노래와 연주가 있는 오페라 형식에 동화적 상상력을 더한 공연으로 작곡가 모차르트와 그의 마음속 친구 모짜렐라가 원작 ‘마술피리’의 주인공들과 어울려 직접 모험을 펼쳐나가는 내용이다.
* 공연 줄거리
여러분의 '마술피리'는 무엇인가요?
모차르트에게는 창작의 원천 '마술피리와 이야기친구 '모짜렐라'가 있었습니다. 모차르트의 마술피리는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 내거나 세상 많은 것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는 힘이 있고, 모짜렐라가 가지고 있는 우쿨렐레에서는 연주할 때마다 아름다운 이야기가 흘러왔는데, 어느 날 모짜렐라는 그 소중한 우쿨렐레를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우쿨렐레를 찾으려다 밤의 여왕 숲으로 들어가게 된 모차르트와 모짜렐라.
두 사람은 그 곳에서 사랑을 찾는 새잡이 파파게노와 철학자 자라스트로에게
납치당한 파미나 공주를 찾던 이웃나라 왕자 타미노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각자가 원하는 ‘소중한 것’을 위해 여정을 떠나려던 찰나, 모차르트는
모짜렐라에게 꼭 필요한 다른 누군가를 위해서만 사용하라는 당부와 함께
마술피리를 맡기고 사라집니다.
함께 길을 떠난 파파게노와 타미노는 사라졌던 파미나 공주를 만나게 되고, 공주가 납치당한 것이 아니라 밤의 여왕인 엄마를 떠나 자라스트로에게 보호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들을 발견하고 분노한 밤의 여왕은 세상에 깊은 어둠을 내려 싸우려하지만, 모짜렐라는 마술피리 연주로 어둠을 물리칩니다.
결국 밤의 여왕은 몰래 훔쳐갔던 우쿨렐레를 모짜렐라에게 돌려주고,
마술피리의 도움으로 낮에도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파파게나로 변하게
됩니다. 타미노 왕자와 파미나 공주는 자라스트로의 주례 하에 행복한 결혼식을 올리고, 파파게노와 파파게나도 사랑에 빠지게 되었답니다.
* 출연제작진 명단
예술감독 I 안지환
작곡 I 모차르트 & 신동일
극작·작사 I 이현수
지휘 I 류명우
연출 I 김태웅
모차르트役 I 김홍부
모짜렐라役 I 김예은
타미노役 I 최보한
파미나役 I 한경성
파파게노 役 I 김준동
밤의여왕, 파파게나役 I 김은영
바이올린 1 I 우소라
바이올린 2 I 이현재
비올라 I 윤솔샘
첼로 I 우리라
더블 베이스 I 우현수
오보에 I 류재환
플루트 I 이주형
클라리넷 I 김정민
피아노 I 백순재
엘렉톤 I 서보연
조명 I 조일영
영상 I [스크몬] 현장감독 서민경
분장 I 임유경
의상·소품 I 강신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