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홈 > 그랜드오페라단 > 그랜드오페라소개

  • 1996년 창단 이래, 매년 2회의 정기 공연과 기획공연으로 [코지 판 투테] , [피가로의 결혼], [루치아-어느 노인의 목격담] 공연과 김자경오페라단과의 [라트라비아타] 합동 공연,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 국립오페라극장과의 [카르멘], [라보엠] 공동 제작, 이탈리아 스칼라좌 정상급 제작진 초청 [토스카] 공연, 부산 최초 [마술피리] 제작 초연, [금난새와 함께하는 오페라 여행 시리즈 - 카르멘, 라트라비아타] 공연, 2008거창국제연극제 공식 초청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공연을 통해 오페라의 대중화와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수준 높은 그랜드 오페라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009년 문화예술진흥법 제 7조에 의한 전문예술단체로 지정되었으며, "봄봄" 오페라의 아시아, 유럽 순회에 이어 한국적 소재와 전통에 기반한 창작오페라를 제작 공연함으로써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에 한국공연예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 역량 있는 클래식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글링카 국립음악원 교수 초청 마스터 클래스”,“베르디국립음악원 하계음악캠프”,“제주국제음악캠프” 와 “전국성악콩쿨” 등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우수한 음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페라야 놀자!” 시범사업은 2005년부터 2007년까지 문화관광부와 교육인적자원부가 주최하는 학교-지역 연계 문화예술교육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공연 현장과 연계된 우수한 문화예술교육 사업으로 인정받아 2007년 문화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오페라야, 놀자”는 놀이와 교육의 경계를 허물고, 자유롭고 창의적인 예술적 감수성을 배양할 수 있는 Edu-Culture 프로그램으로, 부산 지역내 초, 중등 학교에서 연간 2천 6백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문화에술교육 프로그램입니다.



  • 문화 소외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열린 음악회로 예술의 감동을 함께 나누고, 문화예술의 사회적 환원을 실현하는 그랜드오페라단의 문화 나눔 사업의 일환입니다. 소외 계층과 일반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공연을 통해 삶의 현장에 밀착된 문화의 대중화를 지향하며 클래식 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민의 문화 향유 욕구에 부응하기 위한 공연 예술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고 있습니다.

    * 일산기업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엔진 콘서트>
    * 상지건설 가족과 함께하는 <정오의 미니콘서트>
    * 광양 포스코 초청 공연 <환상과 마법의 가족오페라-마술피리>
    * 한국은행 창립 57주년 기념음악회 <가곡과 아리아의 밤>
    * 인제대학 백병원과 함께하는 <생활 속의 감동 콘서트>
    * 대동병원과 함께하는 <사랑의 열린 음악회>
    * 신망의 양로원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오페라 이야기>



  • 문화와 예술의 향기가 묻어나는 삶의 공간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와인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즐기는 이색 음악회로 클래식 애호가들과 그랜드오페라단 회원들을 위한 테마콘서트입니다. 갤러리 살롱콘서트, 요트선상 음악회, 건축사무실 살롱콘서트 등 일상에서 누리는 클래식의 감동과 행복은 삶의 활력소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 아듀 2008 송년콘서트 - 우리은행 비즈니스클럽중부지회 디너&살롱콘서트
    * Memories of Autumn - 금융감독원 부산지원 살롱콘서트
    * 독일, 이태리 가곡의 밤 - 이태리 토리노국립음악원 초청 살롱콘서트
    * 초여름밤의 음악 산책 - 예치과 살롱콘서트
    * 한중 경영인의 밤 - 수가 화랑 살롱콘서트
    * 건축과 음악의 만남 - 이인 건축사 사무소 살롱콘서트
    * 가을에 듣는 우리 시와 가곡의 밤 - 송정 공수마을 인당홀
    * 한여름밤의 꿈 - feel Ireland 요트 선상음악회